5일(화),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사무총장 김중곤)와 굿네이버스 인천지역후원회(회장 유정학),육군교육사령부(사령관 중장 이규준)는 육군 장병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육군교육사령부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김중곤 굿네이버스 사무총장, 유정학 굿네이버스 인천지역후원회장, 중장 이규준 육군교육사령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각 기관은 최근 변화하는 기업의 인재상을 반영해 육군 장병들이 복무 중 직무 적응과, 제대 후 취업과정에 도움이 되는 굿네이버스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인성업클’을 진행하며, 협약 이후 굿네이버스와 굿네이버스 인천지역후원회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장병을 지원하고, 봉사프로그램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규준 육군교육사령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인성업클’이 육군 장병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나아가 취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한다 ”며 “또한 경제적으로 어려운 군인 가족들을 도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김중곤 굿네이버스 사무총장은 “나라를 위해서 일하고 있는 군인들에게 각자의 인성을 높일 수 있는 ‘인성업클’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군인들의 인성이 함양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정학 굿네이버스 인천지역후원회장은 “힘든 환경 속에서도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이 있어 무척 든든하다”면서“본 협약으로 군인들이 인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고, 미약하지만 장병들이 건강하게 나라를 지킬 힘을 얻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인성 역량 강화 과정 ‘인성업클’프로그램은 서울대 인성교육 연구센터, 구인구직 플랫폼 사람인, 교육 컨설팅 기업 와우디랩, 대외활동 공모전 플랫폼 요즘것들, 디지털콘텐츠 개발업체 케이엠에듀와 함력하여 진행한다. 현재 군인 대상으로 참여자를 확대 모집 중에 있다.
○ 제 목 : 굿네이버스, 인천지역후원회 육군교육사령부 장병들 인성함양 협약
○ 매 체 : 뉴시스